AI 교육 전문기업 ‘휴몬랩’과 공식 구글 클라우드 빌드 파트너사인 ‘루카스메타’가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교육부가 발표한 '모두를 위한 AI 인재양성방안'에 발맞춰 , 민간 부문의 기술력과 교육 전문성을 결합해 국가적 AI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루카스메타는 공식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로서의 역량을 집중합니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은 물론, AI 솔루션 개발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술 노하우를 휴몬랩 측에 지원하는 기술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휴몬랩은 루카스메타가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의 첨단 기술을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AI 교육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학생과 교사를 위한 실용적인 AI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며, 정부가 추진하는 초·중·고교 AI 교육 기반 강화 및 맞춤형 AI 교육 확대 정책을 현장에서 구현할 계획입니다. 또한 루카스메타측이 보유한 구글 클라우드 인증 강사풀도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정부의 AI 인재양성방안이 강조하는 '산업계와의 연계' 및 'AI를 활용하는 융합인재 양성' 목표 달성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합니다. 기술 기업과 교육 기업의 시너지를 통해 AI 네이티브 세대 양성을 위한 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hare article